중급 레벨 문법 I・II・III의 상세 및 성과 목표
master
중급 문법과 회화 과정을 통해 ILR 레벨 2(제한된 직업 능력)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.
중급 문법 I
이 수업을 이수한 학생은 다음 내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간단한 현재형과 현재 진행형, 적절한 빈도의 부사를 사용한 현재 시제 표현
- 주어와 동사의 일치를 유지하는 것
- 예/아니요 질문을 묻고 답하는 것
- 간단한 과거형 및 과거 진행형과 시간절을 사용한 과거 시제 표현
- “used to”를 사용해 과거의 습관을 표현하는 것
- “be going to”와 “will”을 사용해 미래 시제를 표현하고, 이를 적절히 구분하며 미래에 대한 다양한 확신도를 표현하는 것
- 시간절과 if절을 사용해 미래 시제를 표현하는 것
- 간단한 현재형과 현재 진행형을 사용해 미래 시제를 표현하는 것
- “be about to”를 사용해 가까운 미래를 표현하는 것
- 현재 완료형을 사용하고, 그 사용과 간단한 과거형의 사용을 구분하는 것
- 현재 완료 진행형을 사용하고, 그 사용과 비진행형 현재 완료형의 사용을 구분하는 것
- 과거 완료형을 사용하는 것
- 정보 질문과 태그 질문을 묻고 답하는 것
중급 문법 II
이 수업을 이수한 학생은 다음 내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명사의 단수형과 복수형을 올바르게 사용하며 주어와 동사의 일치를 유지하는 것
- 시간과 장소에 관한 사항을 표현하기 위해 전치사를 사용할 때 올바른 어순을 선택하는 것
- 명사와 형용사를 사용해 명사를 묘사하는 것
- 인칭 대명사를 주어와 목적어로 사용하는 것
- 소유 명사와 소유 대명사, 소유 형용사를 사용하는 것
- 재귀 대명사를 사용하는 것
- “other”, “another”, “the other”를 사용하는 것
- 의미의 광범위한 뉘앙스를 표현하기 위해 조동사를 사용하는 것
- 선호를 표현하는 것
- 접속사를 사용해 아이디어를 연결하는 것
- 반복이나 이중 비교를 포함한 비교 표현
- 수동태
- 과거 분사를 형용사로 사용하는 것
중급 문법 III
이 수업을 이수한 학생은 다음 내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정관사와 부정관사의 사용 방법 및 관사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화하는 방법 이해
- 가산 명사와 불가산 명사의 사용
- 명사의 대문자 사용 시기를 이해
- 관계 대명사 “who”, “whom”, “that”, “whose”를 사용한 형용사절을 사용하는 것
- 동명사와 부정사의 사용 방법을 구분하고, 적절히 사용하는 것
- “in order to”와 “for”를 사용해 목적을 표현하는 것
- “too”와 “enough”를 동반한 부정사 사용
- 명사절을 주어나 목적어로 사용하는 것
- “if”와 “whether”로 시작하는 명사절을 사용하는 것
- 직접 화법과 간접 화법을 구분하고 적절히 사용하는 것
함께 읽고 싶은 글입니다
중급 레벨